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중개사 자격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5:38

    >


    올해의 시작은 좀 특별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꽤 시간을 들였던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이제야 취득했어요.처음에는 다니던 직장이 있어서 일과 학업을 같이 해야 하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두 마리 토끼를 효율적으로 잡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무리라고 판단했습니다.​


    >


    시간 분배도 어려웠고, 야간 시간부터 공부해야 하는데 집중이 잘 안 된 것 같아요. 이러는건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스토리는 결국 다니던 곳을 그만두고 오로지 자신이 하고 싶은 목표에만 집중하려고 했어요. ​


    >


    사실 공부 노하우는 사람마다 제각각에 맞는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러므로 어느 것이 정답이고, 옳다고 확신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도 내가 이 노하우로 결실을 보려던 목표를 빨리 달성할 수 있었다. 아내 소음에는 어떻게 시작할까도 생각했고, 걱정도 많아요.​


    >


    도전에 늦은 본인은 없다고 합니다만, 아무래도 본인에 대한 부다 소음감도 있었습니다. 아울러 군 모두 본인 1처럼 안 하고 다니던 곳을 그만두게 된 정세 이옷울 때도 불안한 마소움은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학원이든 인터넷 강의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혼자서 무언가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


    퇴근 후엔 본격적으로 어딘가에 정착해야 했지만 저는 자율적인 학습을 추구했습니다.집에서 가도 되고, 가령은 도서관, 독서실 등 장소로 전천도 주면서 효율적인 공부 틈틈이 가지면 좋지 않을까 판단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인터넷 강의로 본격적인 출발을 했습니다. ​


    >


    힘들지 않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지만, 물론 항상 그랬듯이 재미있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있어서 관심이 있었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하지만 마냥 힘들고 고통스러울 때는 아니었습니다.​


    >


    처음 시작할 때는 설레는 감정으로 열심히 했고 방안적으로 잘 짜서 실천만 한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기간을 그렇게 길게 두지 않아도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역시 저는 혼자 준비한 게 아니라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했잖아요.이게 의외로 많은 힘이 되어준 것 같아요​


    >


    다들 어떻게 무난하고 후기가 좋은 걸 골랐는데 그래도 어느 정도는 저한테 쳐야 능률이 오르잖아요. 맛보기로 여러 번 들어보니 강의력도 탄탄하고 과정도 세부적으로는 좋지 않아서 나눠 들을 수 있어서 괜찮았어요.준비하는 분에게는 공감하지만 생각보다 이 시험에 근접하면 큰 코 다칠 수 있어요. 요새는 특별히 나쁘지 않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졌을 텐데 잘 살펴보고 충분히 느낀 다음에 발을 들여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과목도 많고 전공자가 아니면 낯선 부분도 많기 때문에 적응 기간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


    >


    ​ 시험은 차수로 나 누구에 1차와 2차가 있습니다. 민법과 개론은 1차에 속하고 중개사, 공시, 셋, 공법은 2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처음엔 책의 무게에 겁이 났어요. 꼭 데힝 민국 스토리이지만 어렵고 복잡한 단어로 문장을 구성했으니 당연히 낯선도 하고 있을 때는 일종 1 읽어도 이해할 수 없을 때도 있었습니다.​


    >


    그래서 맨 먼저 책을 펴들었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이해할 게 아니라 그냥 넘어가도록 읽는 게 중요했죠. 또강의를같이들으면설명이자세히본인과함께있기때문에그것만으로도충분했습니다. 당장 간단한 사고는 적용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1곳에만 임 자무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 이야기로 전체의 흐름을 이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한다. 그런 다소 소리에 횟수를 매일 이어가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그러나 회독할 때는 이따금 이 시간이 걸려 절반 이상이 이해되지 않는 것도 있었지만 두 번째는 조금 익숙해져서 다음엔 서서히 머리로 받아들여질 때가 되었다. 물론이러다가는시험까지버틸수없을것같다는소견도굉장히많이들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항상 안 된다는 소견보다는 할 수 있다는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했어요. ​


    >


    물론 이해만으로 모두 끝나지 않을 것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암기로 머리 게를 각인시키는 접근으로 끝났습니다. 또 용어나 가장 핵심적인 이론은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매번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한번 읽어보는 습관도 길렀습니다.전혀 안 될 때는 소리 내어 다시 읽는 것도 도움이 됐다. 손과 눈, 머리만 쓰고 있으면 심심하고 졸릴 때도 있잖아요.​


    >


    그럴 때는 입으로도 뱉으면서 하니까 좋아졌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지식이 많아졌고 나안도 점점 생겼습니다. 그렇다고 복습의 중요성을 절대 놓치지 않았습니다.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좋은 점은 일단 빨리 틀고 싶은 부분은 틀고, 필요한 부분은 여러 번 다시 들을 수 있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한 번에 다 모르면 할 수 있을 때까지 무한히 수강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론이 점점 쌓여가고 있을 때는 필수적인 기출사건도 되돌아보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실전감각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고요, 통과선을 보면서 이 정도면 내가 어느 귀추 안에서 얼마나 점수를 받을 수 있을지 예측도 할 수 있습니다. ​


    >


    1회씩 풀어 채점을 하고 보고 잘못된 부분은 꼭 지적 칠로 극복하면 좋을까요. 이렇게응용사건을푸는것이정말자신의실력을테스트할수있는가장객관적인방법입니다.부족한개념은무엇을즉각적으로파악할수있기때문에미리해놓고보완하는방법을생각하다보니점점시험에대한불안감도없어지고내가과연이라는부정적인마인드도사라졌습니다. 각자에게 단점이 있지만, 저는 과목이 가장 높다고 느꼈습니다. 민법이 조금 한계를 보이기도 했지만 강의를 몇번 듣고 과인이니 극복되었어요. 그런데 2차에서 방황을 많이 한 것 같군요. 비전공자가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부딪치려고 하니까 매번 책을 읽고 있었고 진도가 안 지나간 거죠. 포기하고 싶은 충동도 들었어요.​


    >


    그래도 묵묵히 수강하고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면 어느새 스며들듯이 익숙해졌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는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억지로 머릿속에 넣는 것보다 전과 다소 음량을 따져 마스크로 진행하는 게 쉬웠어요. 양만 많다고 시험에 더 나쁘지는 않다는 것을 깨닫고 오히려 적은 개념이지만 자주 출제되는 부분에 집중했습니다. 혼자서 이 모든 과정을 의도하고 실천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저도 경험을 해봤으니 당연히 공감이 가겠죠.특별히 나쁘지는 않으니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부분은 단기간에 허가해주길 바랍니다.​


    쉽지 않은 처음이지만, 어떤 자신의 희망을 가지고 있는 만큼, 보다 전략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처음일 때도 철저하게 계획을 짜는 sound에 실천하는 것이 순서이듯이 이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고 다가갔습니다. 결의 이야기에는 한번에 도달해야 할 평균 점수를 가볍게 넘길 수 있었습니다.적지 않은 걱정과 스트레스가 간혹 있었지만 이런 부정적인 느낌에 얽매이지 않고 해나가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혼자하는것보다이렇게좋은강의력과과정을당신이따라가니까형도잘따르고제가어떤태도로요.해야 하는지 자세에 자신이 생겼어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런 도움도 마다하지 않고 받아들여서 적용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