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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특허 경쟁력 순위에는 대힌민국이 보이지 않는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9:55

    □, 자율 주행 자동차 특허 경쟁력, 미국 웨이도 약진 속 하나 폰 업계 두각 ○ 하나 폰 특허 분석 회사'Patent Result'가 미국에서 출원된 자율 주행 기술의 특허 경쟁력을 연구한 결과 구글 웨이 모기가 한위 도요타가 2위를 차지※'일 8.7월 기준으로 미국에서 탄생한 자율 주행 기술 특허에 대해서 △ 특허 권리화 의지 △, 경쟁사의 주목도 △ 심사관 인지도 항목을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집계-'일 6년 연구에서는 도요타가 한위, GM·닛산·보쉬에 이어웨이 운전하는 5우이욧우 나 이번에 특허 경쟁력 종합 점수가 3배 가까이 오르면서 한위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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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Patent Result/재팬 경제 신문'하나 8.9. 하나 3개 ○ 웨이 모의 급상승은 인공 지능(AI)기술 분야에서 종합 점수(2,8개 5점)의 절반에 육박하는데 385점을 획득한 것이 주요 원인※지도·위치 정보를 사용하고 차량이 나쁘지 않아 사람의 움직임, 교통 귀 츄울 사람 대신 식별·판별하고 핸들과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하는 핵심적인 역할로 AI중요성의 증대, 최근에도 승합차가 승객 승하차를 스스로 판단하고 자전거, 보행자 행태를 예측하는 안전 주행 특허('하나 7.8월)민감한 승객의 멀미·두통 등을 최소화하는 주행 기술('하나 7. 하나 0월)등을 잇달아 출원-다양한 자율 주행 기술에 AI을 융합하고 정확성 향상,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활용 등에서 경쟁사를 압도※2위 도요타는 AI기술 분야에서 204점을 기록. 웨이 모기가 6배 이상 높은 점수에서 월등한 역량을 과시 ○ 재팬은 도요타와 닛산(5위), 덴소(8위)혼다(9위)등 Top, 하나 0순위에 4개가 포함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비록 우에이모에게 하나 정도의 자리를 내주는 것은 헷우나프지앙어 유효 특허 건수 부문에서는 여전히 도요타가 682건으로 웨이 모(3개 8건)을 앞선 것으로 집계-다만 대부분 특허가 자동 브레이크와 전후의 차간 거리 유지 같은 기본 운전 지원 기술이며, 센서 카메라·제어 기기 등 하드웨어 기술에 치우치고 있는 AI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웨이 모에 댐 조 진 것으로 분석-이에 대응하고 덴소를 한 카웅데우으로 주요 부품 4개 사는 '하나 9년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향상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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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Patent Result/하나 그 경제 신문'하나 8.9. 하나 3개 □,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 준비에 총력.특허 경쟁력 확보도 중요 과제 ○ 세계적 자동차 부품 ICT업계의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이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센서 카메라 기술 뿐만이 아니라 AI을 조합한 최첨단 기술이 특허 출원에 이어지는 분위기-AI을 활용 칠로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성·정확성을 향상한 웨이 머는 자율 주행 자동차 특허 경쟁력(Patent Result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빠르게 성장-독일 하나 도 GM·포드 등 전통의 자동차 업체와 보쉬·희아 등 부품·지도 기업이 상위권에 포진-하나 캄퐁도 도요타·닛산·혼다 등 주요 자동차뿐 아니라 세계적 자동차 업체의 특허를 보유하는 현대 자동차뿐 아니라 국내 기업뿐 아니라 한국 국내에서도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의 특허를 보유한다. 유학이나처럼 35위에 랭크 ○ 한국 정부도 '20년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3(필요에 따라서 운전자 개입)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지원, 인프라 구축, 제도 개선 등을 큰 틀로서 다양한 정책 지원을 실시하고 있는 상황 ○ 이에 자동차·ICT업체 간 제휴를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유망 중소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는 등 기술 개발의 열기가 활기를 띠어 특허 출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만전 ○ 특히 AI가 자율 주행 자동차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입니다.을 인지하고 센서 라이프니다 카메라 등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연구 투자에도 훙미그와 지원 확대 출처:KIEST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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